로레알코리아는 사회공헌활동(CSR)의 일환으로 6월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제1기 로레알 여성 재취업 커리어아카데미'를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커리어아카데미는 '워킹맘, 두번째 아름다운 선택'을 주제로 우리나라 여성들의 'M커브'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M커브란 여성들이 20대 후반에서 30대 중ㆍ후반의 임신ㆍ출산ㆍ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는 현상으로 여성의 경제활동을 가로 막는 사회적 이슈를 의미한다.
교육과정은 크게 '마이드 체인지(Mind Change)'와 '룩 체인지(Look Change)', '액션 체인지(Action Change)' 등 3가지로 구성된다. 먼저 마인드 체인지는 사회저명 워킹맘 인사, 커리어 관련 유명강사 및 워킹맘 멘토의 강의 및 멘토링 등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의 자존감 회복 및 내면의 변화를 추구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룩 체인지는 직장인에 어울리는 헤어메이크업 특강 및 취업용 증명사진 촬영 등을 진행해 전업주부에서 사회인에 걸맞는 외향적 변화를 꾀하는 과정이다. 마지막으로 액션 체인지는 이력서 작성 클리닉, 모의 인터뷰 및 유력 구직업체 및 헤드헌터들과의 실전 인터뷰 등으로 통해 실질적인 구직을 위한 적극적 행동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로레알코리아 홈페이지(www.loreal.co.kr) '워킹맘, 두번째 아름다운 선택' 메뉴를 클릭한 후 신청서를 다음달 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전업 주부 혹은 경력단절 여성 중 재취업을 희망하는 서울 및 수도권 거주 대졸 기혼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로레알코리아 관계자는 "각 분야 전문가들을 연동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단기속성 실전형 취업 사관학교 프로그램"이라며 "사회적 쟁점 이슈에 대해 기업 본질의 의무인 고용을 촉진하고 경력단절 여성에게는 구직 활동을 지원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