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MBC '휴먼다큐 사랑' 5월 방송 '감동 Again'


[아시아경제신문 박건욱 기자]MBC 가정의 달 특별기획 '휴먼다큐멘터리 사랑'이 내달 1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시청자들을 찾는다.

지난 2006년부터 방송한 '휴먼다큐멘터리 사랑'은 시청자들의 큰 호응 속에 방송된 프로그램으로 올해 역시 만남과 이별을 통해 사랑을 찾아가는 다섯 가족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소개된다.

1일 방송하는 '네 번째 엄마'는 탤런트 송옥숙이 12세 소녀 지원이를 입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카메라에 담았다. 사춘기를 앞둔 지원이는 가족과 갈등을 겪게 되고 이에 송옥숙은 필리핀에 있는 지원의 생모를 찾아가게 된다.

이어 8일에는 위암말기 판정을 받고도 두 아이 최은서, 홍현을 위해 풀빵 장사에 나서는 싱글맘 최정미씨의 모습이 그린 '풀빵엄마'편이 방송한다. 항암치료로 피폐해진 몸을 이끌고 장사에 나서는 그의 처절한 모성애를 통해 엄마의 사랑을 보여줄 예정이다.

세 손가락과 두 다리가 없는 최연소 장애인 수영 국가대표선수 세진이의 이야기를 그린 '로봇다리 세진이'편은 15일 방송된다.

다리 기형으로 점차 척추가 휘는 척추 측만증 치료를 위해 수영을 시작한 세진의 꿈은 국가대표가 되는 것. 이날 방송분은 세진이의 당찬 꿈을 그릴 예정이다.

1년의 시한부 선고를 받은 12세 소녀 재희와 그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은 '우리가 사랑할 시간'과 엄지공주 윤선아 씨의 사연을 담은 '엄지공주 엄마가 되고 싶어요Ⅲ'는 각각 22일과 29일 방송된다.

한편 '휴먼다큐멘터리 사랑'은 장기제작 명품 휴먼다큐 평균 6개월 이상의 제작기간과 뛰어난 작품성으로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도 방통심의위원회가 선정한 '2008 올해의 좋은 프로그램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건욱 기자 kun1112@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