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허준본가, '건강쌀' 4종 출시

한방건강식품전문점 허준본가가 일반쌀과 섞어먹는 현미 제품 '건강쌀'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날씬한쌀','튼튼한쌀','녹차칼슘쌀','총명쌀' 등 총 4종. 동국대학교 생명과학과 미생물실험실의 석박사 연구원들을 중심으로 설립한 바이오벤처기업에서 허준본가 연구진들과 공동 개발했다.

'날씬한쌀'은 율무, 진피, 갈근, 황기, 목통, 삼백초, 상지, 당귀 등을 농축 추출해 함유했으며 '튼튼한쌀'은 동충하초 균사체를 담았다. '녹차칼슘쌀'은 칼슘 성분과 녹차 성분을 담았다. '총명쌀'은 총명탕의 주성분인 백봉령, 석창포, 원지, 용안육, 감초, 산수유, 복분자, 구기자, 하수오, 황기, 산조인, 대추, 박하, 국화 등 건강에 좋은 약초들을 농축추출했다.

이 제품들은 별도로 씻을 필요 없이 백미 양을 기준으로 10% 정도 골고루 섞은 다음 밥을 지으면 된다.

김선호 허준본가 이사는 "식생활 트렌드 변화에 따라 쌀에도 건강을 고려한 맞춤형 시대로 바뀌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건강쌀은 현대인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건강지향식품"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된 건강쌀은 전국 허준본가 가맹점과 온라인 쇼핑몰 '허준숍'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대형마트 및 백화점으로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가격은 1kg, 3만원이다. (문의 02-3442-6664)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