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직업훈련으로 실업 극복합시다.

수원시, 미용(헤어), 피부미용 부문 직업훈련생 34명 모집

경기도 수원시는 실업자의 직업능력개발 훈련을 통해 고용기회를 높이기 위해 지역실업자 직업훈련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기한은 오는 20일까지며, 미용(헤어), 피부미용 분야의 직업훈련을 원하는 만 15세 이상의 수원시민은 신청가능하다.

수원시는 훈련생 선발후 전문교육기관에 위탁교육을 실시하는데 미용(헤어)은 국제직업전문학교(팔달구 중동, 245-5233)에서 4월29일부터 8월31일까지 4개월간 교육한다.

피부미용은 (주)엠아이티능력개발원(권선구 권선동, 224-3636)에서 5월1일부터 7월24일까지 3개월간 교육을 실시한다.

수원시는 실업자와 비진학 청소년 등 자비로 교육을 받기 어려운 계층을 우선 선발하고 훈련을 통한 취업의지가 높은 훈련생을 선발, 직업훈련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훈련생 선발 전에 충분한 면접과 상담을 실시키로 했다.

직업훈련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사전에 훈련기관인 국제직업전문학교와 (주)엠아이티능력개발원을 방문, 상담을 받고 개인별직업훈련상담카드를 작성 후 동주민센터에 훈련신청 시 이를 같이 제출해야 한다.

훈련생으로 선발되면 훈련수강료 전액을 지원받고 훈련기간 중 교통비와 식비도 지급받게 된다.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