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리버, 인터넷 되는 전자사전 출시

아이리버(레인콤)는 휴대용인터넷기기(MID)급 인터넷 기능과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인터넷 전자사전 '딕플 D50N'을 출시한다고 30일 발표했다.

딕플 D50N은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내장된 웹브라우저를 통해 MID 수준의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세계 최대 검색엔진인 구글의 검색창이 메인 화면에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어 보다 빠르고 편리한 인터넷 검색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기존 전자사전 모델에 비해 넓은 수준인 121.9mm(4.8인치) 풀터치 LCD를 탑재해 휴대용 인터넷 기기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다. 특히 이메일을 열람하고 작성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뷰어로 다양한 문서도 볼 수 있어 간단한 사무처리까지 할 수 있다. 노트북에 주로 사용되는 팬터그래프 방식의 키보드를 채용, 빠르고 정확한 타이핑도 가능하다.

딕플 D50N은 아이리버 최초의 모바일 인터넷 전자사전으로 아이리버는 전국 260여개 스타벅스 매장에서 무료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준비 중이다.

또한 이 제품은 전용 PMP 수준의 멀티미디어 구현 능력까지 담고 있다. 일단 다양한 동영상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인코딩 없이도 손쉽게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소리바다, QTV, 씨네윌컴 등 파일 공유 사이트들이 메인 화면에 배치돼 컴퓨터에 따로 연결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다운로드해 감상할 수 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한 방대한 양의 정보 검색이 가능하므로 사전을 비롯한 어학 콘텐츠는 활용도가 높은 총 27종의 핵심 콘텐츠가 선별돼 수록됐다. 필기 인식 기능도 탑재, 자판을 통해 입력이 어려운 일본어나 중국어 검색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원어민 발음 지원으로 정확한 어학 학습도 가능하다.

동영상 기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9시간까지 재생이 가능하며 멀티미디어 재생 시 전자사전 전면에 터치 키를 조작하면 숨어있는 LED가 은은하게 노출되도록 디자인해 현재시간이나 기기상태 등의 정보도 쉽게 알 수 있다.

앞으로 아이리버는 포털사이트 다음과의 협력을 통해 D50N만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를 마련할 계획이며 사용자의 학습 목표에 맞는 사전 및 학습 콘텐츠를 아이리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해 자신만의 학습 환경을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딕플 D50N은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되며 본체, 이어폰, USB케이블(24pin), 배터리, 파우치, 사용자 설명서 등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16GB 기본 버전이 45만8000원, 와이파이 버전이 49만8000원이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