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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빛의 혁명' LED TV 국내 첫 출시

삼성전자가 '빛을 내는 반도체' LED(발광다이오드)를 광원으로 사용, 지금까지의 TV 와는 차원이 다른 '빛의 화질'을 구현한 LED TV '삼성 PAVV LED TV 6000/7000 시리즈'를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을 전세계에 동시 출시, 4년 연속 글로벌 TV 1위의 핵심 원동력으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기존 CRT(브라운관) TV가 백열등 수준이었고, CCFL(냉음극형광램프)을 백라이트로 채용한 LCD TV가 형광등 화질이었다면, 전기에너지를 곧바로 빛으로 바꿔 주는 'LED TV'는 자연광의 화질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빠른 응답속도와 우수한 색 재현성, 슬림, 무 수은 등 LED 특유의 장점에 '삼성 크리스털 LED 엔진','크리스털 블랙 패널', '내츄럴(Natural) 화면 모드' 등 삼성만의 화질기술을 총망라해 실물을 보는 것 이상으로 선명하면서도 눈이 편안한 화질을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화질과 함께 TV 선택 기준의 핵심인 디자인에서는 튜너 일체형임에도 TV 전체의 두께가 손가락 한 마디 굵기에 불과한 29mm대의 '핑거슬림(Finger Slim) 디자인을 구현했다. TV가 얇아지면서 무게도 가벼워져(40인치 기준 14㎏대) TV를 액자처럼 벽에 걸 수 있다. 튜너 일체형 디자인이어서 별도의 송수신 장치도 필요 없다.

CCFL 대신 LED를 적용해 수은이 함유되지 않았고 전력소비도 기존 LCD TV 대비 40% 이상 절감되는 등 친환경성도 탁월하다. 특히 LED TV 6000은 CES 2009에서 '에코 디자인상(Eco Design Award)'을 수상하며 뛰어난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이밖에 리모컨 하나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라이브러리 TV' 기능을 비롯해 ▲PC에 저장된 영화, 드라마 등 컨텐츠를 무선으로 불러와 대형 TV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 '무선 PC 불러오기' 기능 ▲TV에 내장된 갤러리(명화), 요리, 게임, 웰빙(요가/골프 등)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골라 볼 수 있는 '콘텐츠 라이브러리 플래시'기능 등이 포함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LED TV 출시를 계기로 라인업을 확대, LED TV를 전혀 새로운 카테고리로 키울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자사의 LED TV 매출이 전체 TV의 두 자릿수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전 세계 LED TV 시장 전망은 아직 미미한 상황으로, 삼성전자가 사실상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가는 셈이다.

윤부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은 "삼성 PAVV LED TV로 위축되고 있는 TV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와 고객, 유통, 제조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종성 기자 jsy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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