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구정창 이호조)는 세금 등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개별공시지가 정보를 Mobile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pos="L";$title="";$txt="이호조 성동구청장 ";$size="310,206,0";$no="2009021311090092610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현재 개별공시지가 정보 제공은 홈페이지 등재와 토지소유자에게 우편엽서로 개별통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수취인 미거주 등에 따른 우편물 반송으로 인한 예산낭비 및 행정정보 미 수신에 따른 주민불만이 초래 되고 있다.
이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개별공시지가 Mobile 정보 서비스는 기존 우편 발송으로만 하던 개별공시지가 결정통지문을 우편발송 및 모바일 전송 등 개별공시지가 정보 알림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또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이의)신청 안내, 의견(이의)신청 처리 진행사항을 Mobile를 통해 실시간 제공함으로써 주민의 알권리 충족 및 구민고객에게 다가가는 지가행정을 구현할 예정이다.
Mobile 정보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구민은 우리구 홈페이지 및 부동산정보과에서 정보 이용 동의서를 작성 하신 후 제출하시면 개별공시지가의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받아 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부동산정보과(☎02-2286-5387)에 문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