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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액형마다 신용카드도 다르다

'B형은 레저문화서비스를, O형은 쇼핑서비스를 선호한다.' 

26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사내 직원 990명과 자사 브랜드 사절단(BA) 200명을 대상으로 혈액형별로 선호하는 신용카드 유형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A형은 일편단심형, B형은 흥미추구형, O형은 기분파, AB형은 전략가형에 가까운 것으로 분석됐다.

A형의 경우 31.2%가 포인트나 마일리지를 많이 쌓아주는 카드에 가장 큰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은 그 이유로 하나만 열심히 써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답변했다. 또 A형은 체크카드를 좋아한다고 응답한 비율이 6.9%로 다른 혈액형보다 배 가량 높았다.

B형은 29.7%가 레저, 문화, 오락 등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담은 카드를 선호했다. 삶을 재미있고 풍요하게 만든다는 이유가 많아 흥미를 추구하는 B형의 패턴을 볼 수 있었다.

O형은 다른 혈액형보다 쇼핑 관련 서비스와 대출서비스를 선호해 기분파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29.3%가 쇼핑 및 대출 관련 서비스를 선호한다고 답변했다.

AB형은 가장 치밀한 성향을 보였다. 다른 혈액형보다 연회비(4.7%)에 가장 민감한 반응을 보였고 서비스 내용을 직접 선택하는 카드(6.1%), 특정일에 많은 할인이 되는 카드(4.3%)에도 가장 큰 관심을 보였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혈액형별 특성이 카드를 선택할 때도 비슷하게 적용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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