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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뷔통 '짝퉁' 산업에 전면반격 개시

명품 브랜드 루이뷔통이 모조품에 대해 대대적인 반격을 시작했다.

루이뷔통은 모조품 식별과 추적, 고발을 위해 한해 1천500만 유로(약 189억원)을 쓰고 있으며 브랜드 전문가와 조사관, 변호사 등 모조품 단속에 거의 100명에 달하는 인원을 가동하고 있다.

프랑스 모조품 대처 단체인 '생산자 연합'(Unifab)도 모조품 배송에 이용되는 페덱스나 UPS 같은 국제 특송업체들과 주요 신용카드 회사 등에 압력을 가하기 시작했다.

마르크 앙투안 자메 Unifab 회장은 또 구글과 e-베이 같은 회사도 온라인 경매를 통한 모조품 유통에 한 몫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루이 뷔통은 또 새로운 한정 시리즈 제품을 만들고 제작기술의 정교함을 강화해 위조를 막는다는 전략도 세우고 있다.

자메 회장은 "제품 시리즈가 한정적일수록, 디자인이 완벽할수록 가짜 제조업자들이 이 제품들을 복제할 생각이 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캐나다 소재 지적재산권.저작권 침해 전문회사인 기셴 컨설턴시는 모조품 거래가 세계 무역의 7%, 금액으로는 3천500억달러 규모인 것으로 추산하면서 모조품이 가장 많은 브랜드가 루이뷔통이라고 말했다.

한편 루이뷔통은 9일 파리 샹젤리제에 있던 기존 매장을 넓혀 동사 매장규모로서는 최대인 7층 규모의 새 매장을 확장개점했다.

VIP 수백명이 참석한 신장개업 행사에는 미국의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가 루이 뷔통을 위해 디자인한 2006 봄.여름 기성복 콜렉션이 공개됐다./AKN=Y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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