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전 장관, 홈앤쇼핑 명사초청 포럼서 AI 강연

홈앤쇼핑, 2025년 명사초청 포럼 개최
'우주의 탄생, 생명의 탄생, AI의 탄생' 강연

홈앤쇼핑은 23일 서울 강서구 홈앤쇼핑 본사에서 '2025년 제1차 홈앤쇼핑 명사초청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명사초청 포럼은 문화·유통 환경의 주요 이슈와 트렌드 공유를 통해 방송 전반에 걸쳐 인공지능(AI) 성공사례와 다양한 인사이트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강연에는 홈앤쇼핑 임직원 약 150명이 참석했고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1500여명의 협력사가 동시에 시청했다.

박영선 전 장관이 '2025년 제1차 홈앤쇼핑 명사초청 포럼'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홈앤쇼핑

이번 포럼에는 현재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수석고문, 서강대학교 초빙교수, 하버드대학교 케네디스쿨 선임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제2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역임한 박영선 전 장관이 '우주의 탄생, 생명의 탄생, AI의 탄생'을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박 전 장관은 강연을 통해 "AI의 탄생은 인류가 맞이한 세 번째 거대한 전환점"이라며, "앞으로 유통과 산업 경쟁은 '같은 제품에 얼마나 뛰어난 지능을 담느냐'의 싸움"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AI 내재화 인프라를 구축한 기업만이 미래 시장에서 생존하고 산업을 선도할 수 있다"고 말하며, 홈쇼핑계의 AI 인프라 전략 수립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홈앤쇼핑은 앞으로도 문화와 유통, AI가 융합된 다양한 포럼을 통해 어려운 시기 속의 홈쇼핑 업계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식 공유와 상생을 통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바이오중기벤처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