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신상]해태, 스페셜 에디션 케이크 버터링 2종 外

컴포즈커피, 딸기 활용 신메뉴 6종
세븐일레븐, '럭히밥김찌라면' 출시

27일 유통업계가 선보인 신상품을 소개합니다. 해태제과는 겨울 케이크 티라미수와 레드벨벳을 넣은 프리미엄 쿠키 버터링 2종을 선보이고, 컴포즈커피는 겨울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 신메뉴를 출시합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과 협업해 '럭히밥김찌라면'을 단독으로 내놨습니다.

버터링에 티라미수와 레드벨벳을 더했다

케이크 티라미수와 레드벨벳을 넣은 쿠키 버터링 '딥 티라미수'와 '딥 레드벨벳'. 해태제과 제공

해태는 겨울 케이크 티라미수와 레드벨벳을 넣은 쿠키 버터링 '딥 티라미수'와 '딥 레드벨벳'을 12월 한 달간 각 20만개 한정판으로 판매한다. 버터링이 겨울 시즌 에디션으로 프리미엄 쿠키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딥 티라미수는 티라미수에 마스카포네치즈와 커피를 더한 제품이다. 디카페인 커피라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딥 레드벨벳은 빨간 케이크 빵과 하얀 크림치즈의 조화를 재현한 제품이다. 두 에디션 모두 친환경 덴마크 우유로 만든 크림치즈를 쿠키에 발라 만들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연말 느낌 물씬 나는 크리스마스 리스와 트리를 패키지에 담아 고급 디저트 전문점의 수제 쿠키 느낌"이라고 했다.

제철과일 딸기 활용한 음료·디저트

컴포즈커피가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해 출시한 음료와 디저트 신메뉴 6종. 컴포즈커피 제공

컴포즈커피는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 신메뉴 6종을 출시한다. 신메뉴는 ▲생딸기모찌밀크쉐이크 ▲생딸기가나슈라떼 ▲생딸기주스 ▲생딸기망고아이스티 ▲생딸기레몬그라스티 ▲붕어딕만스쿠키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 메뉴는 100% 국내산 딸기를 이용했으며, 딸기모찌, 딸기가나슈, 국내산 생딸기 토핑 등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100% 국내산 딸기를 활용해 맛은 물론 식감과 보는 재미까지 더한 신메뉴 6종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컴포즈커피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빠르게 반영해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퀄리티 좋은 다양한 시즌 메뉴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히밥이 레시피 아이디어 낸 라면

세븐일레븐이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과 협업해 내놓은 '럭히밥김찌라면'.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과 협업해 '럭히밥김찌라면'을 단독으로 출시한다. 럭히밥김찌라면은 히밥이 직접 레시피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개발회의에도 참여했다. 약 20회 가량의 수정·보완 과정을 통해 탄생한 황금비율 레시피를 적용했다.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을 콘셉트로 개발됐다. 특히, 럭히밥 네이밍은 세븐일레븐을 상징하는 숫자 7의 '럭키세븐'과 '히밥'을 조합해 탄생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상품을 시작으로 히밥과 함께 개발한 협업 상품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럭히밥김찌라면 출시를 기념해 12월 한 달간 2+1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유통경제부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