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보다 리뷰가 강하게 먹힐 듯'…보쌈 배달 시킨 후 벌어진 일

배달앱에 1점 리뷰를 남겼다는 사연 공개

포장 주문한 보쌈에 비계가 지나치게 많아 별점 1점 리뷰를 남겼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14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이렇게 보쌈 와서 강하게 리뷰 남겼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위에 3~5점 정도는 괜찮아서 먹었는데 밑에는 비곗덩어리만 나왔다"며 "화나서 강하게 리뷰를 남겼다"고 적었다.

A씨가 글과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A씨가 실제 배달앱 주문을 통해 받은 보쌈이 담겼다. 7~8점 남은 것으로 보이는 보쌈의 절반 이상이 살코기를 거의 찾아볼 수 없을 만큼 하얀 비계의 비중이 높은 모습이다.

A씨는 "위에 3~5점 정도는 괜찮아서 먹었는데 밑에는 비곗덩어리만 나오더라"라고 밝혔다. A씨는 “5점 정도 먹었으니 양심적으로 환불은 안 했다. 비계 95% 살 5% 달린 걸 찾아내 그나마 살만 골라 먹었다”며 “환불은 중요하지 않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안 걸릴 줄 알았는데 걸렸네, 환불해 주면 그만이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소비자를 기만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글이 이슈가 돼서 보상이나 사과를 바라는 게 아니라, 우리나라 모든 가게가 제발 양심적으로 판매하라는 의미로 올렸다”며 “이 글을 본 음식점 사장님들이 제대로 된 음식을 제공하길 바란다. 일전에 제주도에서 (비계 삼겹살) 논란이 크게 있었는데도 아직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고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걸 환불 안 받네", "저건 환불해야지", "저렇게 오면 바로 찾아간다", "썰면서도 알 텐데 그걸 그대로 주네", "환불보다 1점이랑 사진이 강하게 먹힐 거 같다. 글쓴이 판단 잘한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슈&트렌드팀 김현정 기자 kimhj202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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