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 G마켓, 지자체와 손잡고 국내여행 할인 강화

울산시와 협업 13일까지 프로모션
강원 남부·충남서도 할인 프로모션

신세계그룹 계열 e커머스 플랫폼 G마켓이 국내 여행, 숙박 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프로모션 강황에 나섰다.

G마켓은 울산시와 손잡고 오는 13일까지 '이번가을 어디가지? 울산숙박 추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4일 이같이 밝혔다. 울산시가 진행하는 '2024 울산공업축제'에 맞춰 열리는 이번 프로모션은 울산 지역 숙박업소를 특가에 선보인다. 7만원 이상 상품에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G마켓에서 숙박상품을 구매하고 2024 울산공업축제의 '고래트로 빽투더 90’s 울산 우성수퍼마켓' 행사 부스를 방문하면 선착순 500팀을 대상으로 국내 1세대 지역 수제맥주인 ‘트레비어 맥주’를 증정한다.

G마켓은 10월 한달간 강원도 남부지역인 ▲태백시 ▲삼척시 ▲영월군 ▲정선군과 함께 강원 레저를 알리는 '취향따라 떠나는 레저네컷 강원여행' 프로모션도 연다. 강원 지역 숙박·여행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8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강원여행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충남 가을 명소를 소개하는 '충남여행을 다담다'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달 13일까지 남당항,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 등 충남 홍성을 여행지를 소개하고 홍성 가을 여행지와 숙박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G마켓이 울산시와 손잡고 오는 13일까지 진행하는 '이번가을 어디가지? 울산숙박 추천 특가' 프로모션 포스터. [사진제공=G마켓]

G마켓은 비수도권 지역 가을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부 지원사업인 '숙박세일페스타'에도 참여하고 있다. 다음 달 17일까지 서울, 경기 및 인천 지역을 제외한 국내 여행지 숙박 시설 예약 시 최대 3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지자체와 함께 진행하는 국내여행 프로모션에 함께 활용하면 더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G마켓 관계자는 "내수진작을 위해 국내여행을 적극 알리는 지자체 행사에 파트너사로 참여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긴밀히 협업하고 있다"며 "오랫동안 여행을 주요 카테고리로 운영해 G마켓을 통해 여행이나 숙박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층이 두터운데, 이들에게 새로운 국내 여행 상품을 소개할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만큼 앞으로도 지역 명소 알리기에 앞장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통경제부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