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흥순기자
오뚜기는 회사명 영문 표기를 기존 'OTTOGI'에서 'OTOKI'로 바꾸고 심볼마크 디자인 변경도 함께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영문 표기 변경을 위해 국내와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상표권 출원을 진행하고, 수출용 제품 패키지 내 신규 영문 심볼마크를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오뚜기, 영문 표기 변경[사진제공=오뚜기]
오뚜기는 해외 소비자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로고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다. 오뚜기를 한눈에 인식할 수 있도록 로고 내 OTOKI 영문명을 삽입하고, 심볼마크 가운데 캐릭터 형상을 따라 그려진 선을 제외해 디자인을 전체적으로 간소화했다. 미소 짓는 어린이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윙크하는 밝은 표정을 더욱 극대화했고 맛있는 음식을 신나게 먹는 어린이 모습도 더욱 간결하게 표현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글로벌사업부를 본부로 격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기존 영문 발음에 대한 혼선을 개선하기 위해 리뉴얼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해외 소비자에게 오뚜기의 정체성을 더욱 명확히 하고 현대적인 심볼마크로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