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대높던 에르메스에 무슨 일이…한국 진출 27년 만에 '첫' 팝업행사

에르메스가 한국에서 첫 대규모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 에르메스가 대중적인 행사를 여는 것은 한국 진출 27년 만에 처음이다. 그동안 VIP를 대상으로만 행사를 진행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11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에르메스코리아는 오는 18∼27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야외 잔디광장에서 전시 '에르메스 인 더 메이킹'를 개최한다.

전시에는 에르메스 브랜드를 알리는 내용으로 에르메스 소속 장인들이 제품 소재와 제작 노하우 등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기욤 드 센 에르메스그룹 부회장도 참석한다. 행사장에는 200여명이 동시 입장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에르메스가 한국에서 팝업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한국 명품 시장의 성장성 때문으로 풀이된다.

에르메스는 지난해 매출액 7972억원, 영업이익 2357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2.6%, 12% 증가했다. 2019년 매출액이 3618억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국내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특히 한국 시장 매출 증가에 맞춰 매장도 늘리고 있다. 국내 첫 복층 매장을 선보였던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 이어 신세계 본점 매장도 복층 매장으로 만들었다. 또 신라호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갤러리아 등에도 매장을 냈다.

증권자본시장부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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