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포워드' 본격화…최신기능 정기 업데이트

패밀리허브 냉장고, 에어드레서, 제습기 등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기반 '스마트 포워드'(Smart Forward)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 포워드는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신제품이 아니더라도 최신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스마트싱스 '스마트 포워드'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신규 업데이트는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패밀리허브,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제습기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2017년 이후 출시된 패밀리허브 냉장고에는 2024년형 비스포크 인공지능(AI) 패밀리허브 최신 기능이 적용된다. '퀵 쉐어' 기능을 통해 냉장고 32형 대화면을 통해 유튜브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도 볼 수 있다.

지난해 출시된 비스포크 에어드레서에는 비스포크 AI 가전 'AI 절약 모드', '맞춤 건조' 기능을 지원한다. AI 절약 모드를 설정하고 건조 코스를 선택하면 에너지를 최대 15% 절감할 수 있다.

지난해 이후 출시된 제습기에는 내부를 자동 건조해주는 '맞춤 건조' 기능을 지원한다. 이 기능을 쓰면 제습기 운전을 종료한 뒤 내부를 자동 건조해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DA)사업부 부사장은 "스마트 포워드를 통해 정기적으로 전 제품에 최신 기능 업데이트를 제공해 더 많은 소비자가 차별화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IT부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