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불편·점자블록 부실”…장애인 편의시설 민원 빈발

권익위, 민원분석시스템 분석 결과

최근 3년간 장애인 화장실, 점자블록 설치 부실 등 장애인 편의시설 민원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아시아경제DB

24일 국민권익위원회에 따르면 2021년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민원분석시스템의 장애인 편의시설 민원 1만8816건의 분석한 결과 지난해 월평균 민원은 656건으로 전년대비 1.51배 급증했다.

주요 민원으로는 ▲ 점자블록 가림 신고 및 점검·설치 요구 ▲ 장애인 화장실 이용 불편 신고 ▲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설치·이용 불편 등이 있었다.

권익위는 보행 안전을 위한 점자블록 설치와 관리 필요, 장애인 화장실 사후관리·감독 강화,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시설 개선방안 마련 등을 관계기관에 제시했다.

사회부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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