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반려견TV 개발' ㈜써니웨이브텍과 업무협약

반려동물 '펫테크' 연구개발 참여키로

동명대학교(총장 전호환)가 지난달 29일 ㈜써니웨이브텍(대표 김학선)과 '반려동물을 위한 첨단 산업기술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써니웨이브텍은 '반려동물의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을 캐치프레이즈로 반려견TV(독스플레이)와 영상 콘텐츠 등을 개발하는 펫테크 전문기업이다.

동명대 반려동물산업디자인전공 김종기 교수(오른쪽)와 써니웨이브텍 이상목 연구소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이날 반려동물산업디자인전공 김종기 교수와 ㈜써니웨이브텍 이상목 연구소장을 비롯한 동물사랑 실천운동연합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이 진행됐다.

회사 측은 각종 펫테크 제품 개발을 위해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하고 연구개발을 위한 인적교류 협력시스템을 구축키로 하고 총 1200만원가량의 반려견TV(독스플레이)를 기부했다.

김종기 교수는 "반려동물을 위한 펫테크 제품개발에 힘쓰는 ㈜써니웨이브텍의 연구에 대학 차원에서 적극 협력할 예정"이라며, "반려동물 관련 전공 학생들을 위한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등 교류를 확대하고 현장 중심의 학습시스템을 공동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