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군수사령부·경남 경찰청, 업무협약 체결

투명하고 청렴한 업무 추진
군수·치안업무 역량 제고

해군 군수사령부(이하 해군군수사)와 경상남도 경찰청(이하 경남경찰청)은 27일 군수사 대회의실에서 안상민 해군 군수사령관과 김병우 경남경찰청장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군군수사령부와 경남경찰청 업무협약 단체 사진.

이날 업무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투명하고 청렴한 조달업무 추진을 위한 각종 사건·사고 사례 및 예방대책과 대민업무 수행 간 민원·갈등관리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군·경의 대국민 신뢰도 향상과 업무역량 증대를 도모하기로 협약했다.

또한, 전·평시 군수 및 동원분야 업무수행에서도 지속적인 상호 공조 사항을 발굴하고 업무수행 절차를 개선·발전시켜 안보·치안 유지 업무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 지원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경남경찰청은 최근 세계적 주목을 받는 K-방산산업을 롤모델로 K-치안산업 또한 진흥시키기 위해 해군 군수사의 군수업무 모범사례 및 노하우를 공유받아 치안 업무에 적용 가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한편 해군 군수사와 경남경찰청은 국가안보를 위하여 밤낮없이 노력하는 두 기관의 협업을 통해 투명하고 청렴한 업무 수행과 업무역량 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국민에게 신뢰받는 K-국방, K-치안을 달성하고자 결의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