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와 비교해보세요' 뤼튼, 무제한 AI 검색 서비스 출시

서비스 업데이트…한일 동시 출시
정보 출처와 연관 콘텐츠 제공

인공지능(AI) 서비스 플랫폼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뤼튼)'가 AI 검색 기능을 전면에 부각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비용 부담 없이 무제한으로 챗봇에 질문할 수 있으며 최신 이슈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26일 업데이트된 뤼튼의 AI 검색 서비스는 이용자의 질문 의도를 분석한 후 관련성 높고 유용한 실시간 웹 정보를 탐색한다. 질문 의도에 가장 잘 부합하도록 탐색 결과와 AI 모델을 조합해 상세하고 가독성 높은 답변을 생성·제공한다. 정보 출처와 연관 콘텐츠, 후속 질문까지 제공하면서 이용자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고자 했다.

신조어 등 최신 정보에 대한 답변도 얻을 수 있으며 질문과 답변 숫자에 대한 제한이나 비용 부담이 없다. 또한 PC와 모바일 구분 없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뤼튼은 지난 1월부터 한국과 일본에서 AI 검색 서비스의 이용자 공개 테스트를 진행해왔고 이번에 양국 모두에서 정식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세영 뤼튼 대표는 "뤼튼 이용자의 절반에 육박하는 10~20대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에 AI 검색으로 부응함으로써 AI 대중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뤼튼 AI 검색 기능[출처=뤼튼 홈페이지]

산업IT부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