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21일 김경필 머니 트레이너 초청 강연 개최

전남 장성군은 오는 21일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재테크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경필 한국머니트레이닝랩 대표를 초청, 21세기장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김 대표는 뛰어난 입담과 재치있는 강연으로 재테크 분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1일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 김경필 한국머니트레이닝랩 대표가 강단에 오른다.[사진제공=장성군]

또 케이비에스(KBS) ‘국민영수증’ 등 다양한 방송·매체에 출연했으며 ‘돈으로 혼쭐내는 남자’라는 뜻의 ‘돈쭐남’이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져 있다.

대표 저서로는 ‘오늘은 짠테크, 내일은 플렉스’, ‘김경필의 짠테크 가계부’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 김 대표는 올해 자산시장의 변화를 살펴보고, 노후 준비에 있어서 저축의 필요성, 저축을 막는 과소비, 경제 불황과 물가 상승이 동시에 발생하는 ‘스테그플레이션’ 극복 방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화폐가치 하락 등으로 실질 연금액이 줄어들게 될 미래를 대비하는 경제적 생존법도 알려줄 예정이다.

세계 최장기간 운영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마다 열리고 있다. 강연 전에는 디제잉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강연은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으며, 강연 시작과 함께 장성군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청강도 가능하다.

자료 공유를 동의한 강의는 장성군 누리집과 유튜브로 다시 볼 수 있다.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