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기자
상위 1%를 위한 하이엔드 주거공간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의 견본주택 오픈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루시아홀딩스는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의 유니트를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루시아 갤러리 내 건립 중이며, 현재 막바지 작업 중으로 이달 안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갤러리 방문은 사전 예약제로 이뤄지며, 대표전화를 통해서 문의 및 예약이 가능하다.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20층, 공동주택 25세대(계약면적 257~452㎡)와 오피스텔 20실(계약면적 179~223㎡)을 합쳐 총 45세대로 지어진다.
특히, 해당 사업지는 강남권 하이엔드 주거단지로 단지 외관부터 내부 설계, 커뮤니티까지 차별화를 갖춰 초고자산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 수직숲으로 건설된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는 도심 속에 자연의 생동감을 더해줄 예정이며,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외관은 사람들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단지 내 식재되는 수십종의 식물들은 토탈 조경 관리 시스템으로 관리가 이뤄져 사시사철 아름다운 자태를 뽐낼 예정이다.
층별로 엇갈리게 들어선 테라스는 보다 많은 햇살과 바람을 담는 동시에 독창적이면서도 입체적인 건물 외관을 완성한다. 역동성을 파사드로 표현하기 위해 4m 캔틸레버 및 복층 세대 및 단층 세대로 구성된 45개의 각기 다른 단위 세대를 균형 있게 배치해 동적인 입면을 구축했으며, 각 볼륨이 독립적으로 읽히도록 5개의 면을 동일한 마감으로 계획했다. 외벽 톤은 4계절 변화하는 다양한 식재와 어울리는 뉴트럴한 라이트 그레이로 마감된다.
사생활 보호 및 조망권 향상을 위한 단지 설계도 눈에 띈다. 단지 1층부터 3층을 근린생활시설로 배치하고, 층고를 높여 주거시설인 4층이 일반 아파트의 약 6층 높이가 되게 설계해 저층부의 프라이버시를 확보하는 동시에 개방감을 높였다.
내부 공간은 천장고를 단층형은 2.7~2.9M, 복층형은 6.2m까지 확보해 공간감을 극대화시켰고, 개방감을 높인 LDK 구조를 도입했다. 고객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또한, 전 세계 욕실 제품 시장을 선도하는 명품 브랜드 제품들이 욕실에 시공될 예정이며, 이탈리아 하이엔드 주방가구 제품도 무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단지 내 골프 파티룸, 멀티 피트니스, 웰컴라운지 등 다양한 맞춤형 커뮤니티 시설이 배치될 예정이고, 건물 최상층 루프탑에는 한강의 수평선과 맞닿아 끝없이 연장된 듯한 경관을 연출하는 인피니티풀과 풀카바나 등이 배치돼 도심 속에서 격이 다른 여유와 힐링을 즐길 수 있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위한 다양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아트 큐레이팅을 비롯해 플랜테리어, 조식서비스, 하우스키핑, 발렛파킹 등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모바일과 연동한 루시아 브랜드만의 통합 리빙 플랫폼을 적용해 더욱 편리한 생활을 가능케 할 예정이다.
한편,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는 지난달 ㈜대림과 공사 도급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브릿지론을 4월 말까지 연장하는 데 성공해 타 사업지와 달리 안정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루시아 갤러리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 대표 번호 및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