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스, 서빙 로봇 시범 도입…“색다른 매장 경험 선사”

할리스는 매장 내 서빙 로봇을 시범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시 마포구 할리스 공덕점 매장에서 시범 운영 중인 서빙 로봇. [사진제공=할리스]

시범 운영은 ▲주문 접수 ▲서빙 안정성 ▲돌발 상황 대처 등을 중심적으로 시험하기 위한 것으로, 서울시 마포구 할리스 공덕점 매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할리스는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데이터를 축척하고 이후 서비스를 개선해 운영 방안을 구체화한 뒤 올해 하반기 중 정식 도입할 예정이다.

서빙 로봇을 경험하려면 할리스 공덕점 매장 내 테스트 테이블에서 비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주문하면 된다. 고객이 주문한 메뉴가 준비되면 서빙 로봇이 픽업대로 이동해 메뉴를 픽업한 뒤 해당 테이블로 전달한다.

할리스 매장에서 사용되는 서빙 로봇은 3D 카메라와 라이다(LIDAR) 센서가 탑재돼 공간 및 장애물을 효과적으로 인식하며 안정적인 서빙이 가능하다. 또한 충격 흡수 장치가 적용돼 흔들림에 취약한 음료 메뉴도 보다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통경제부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