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바다살리기 ESG 캠페인’ 협약 체결

한국수산자원공단·하나은행 함께

해양 생태계 보전 위해 손 맞잡아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이사장 이춘우)·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바다 살리기 ESG 캠페인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한국수산자원공단(FIRA)·하나은행과 바다살리기 ESG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F 공사는 이 협약을 통해 ▲해양생태계 보전 등 ESG 경영 실천 ▲해양생태계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바다식목일 대국민 인식 제고 ▲1사 1촌 자매결연 체결을 통한 어촌활력 증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약 기관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최준우 사장은 “공사는 하천 살리기, 걸음 기부 등 ESG 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면서 “이 협약을 통해 부산 이전 공공기관으로서 해양 생태계 보호 관련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HF 공사는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ESG 경영활동·성과정보를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