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디트로이트 피자 출시…“미국 본토의 맛”

치즈·토핑 듬뿍 담긴 사각형 피자

롯데마트는 오는 23일 대형마트 최초로 디트로이트 피자 2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마트의 피자 전문 브랜드 치즈앤도우는 ‘디트로이트 마르게리따’와 ‘디트로이트 보스턴 쉬림프’를 11인치 기준 각각 1만5800원, 1만6800원에 판매한다.

디트로이트 피자. [사진제공=롯데마트]

롯데마트 피자 상품기획자(MD)는 디트로이트 피자만의 두껍고 겉바속촉한 도우 개발을 위해 FIC(Food Innovation Center) 양식 셰프와 협업을 진행했다. 유명 맛집의 시장조사와 6개월간 수차례의 도우 테스트를 통해 박력분 함량을 높이고 발효점을 낮춰 롯데마트만의 두껍고 촉촉한 전용 도우를 개발했다.

디트로이트 마르게리따는 오리지널 디트로이트의 맛을 최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신선한 모짜렐라 펄과 방울토마토, 페퍼로니, 바질을 사용해 상큼한 토마토 맛을 구현했다. 디트로이트 보스턴 쉬림프는 기존 인기상품인 원파운드쉬림프 피자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보스턴 시즈닝 마리네이드 새우를 사용해 풍미 깊은 해산물 맛을 느낄 수 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대형마트 최초로 출시한 디트로이트 피자”라며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지와 새로운 맛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통경제부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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