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기계공고, 로이드 선급용접 인증시험 응시생 전원 합격

부산 해운대구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2학년 기계과 학생 14명이 지난달 영국 로이드인증원(LRQA)에서 실시하는 선급 용접 인증시험에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

지난해 부산기계공고 기계과 2학년 학생들은 전국 최초 고교생 신분으로 시험에 응시해 전원 합격했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전원 합격했다.

로이드인증원 선급용접 인증시험에 합격한 부산기계공고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국 로이드선급은 선박, 일반산업, 철도의 설계인증·검사·안전·신뢰성 등 기술 평가 관련 업무를 하는 세계 선급협회다.

이 시험을 통과하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용접기술의 국제적 통용성을 인정받을 수 있고 해외의 기술사 시험 응시나 취업 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험은 학교 교육과정보다 까다로워 학생들은 주말과 방학 기간에도 방과후수업에 참여했으며 집중적으로 연습했다.

학생들은 합격 증서를 바탕으로 호주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하며 나아가 호주 현지 취업에 도전할 예정이다.

양병춘 부산기계공고 교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