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골프연습장협회 ‘제36기 골프지도자 선발전’

오는 30일, 4월 6일 이틀 간 개최

한국골프연습장협회(KGCA)가 제36기 한국골프지도자 선발전을 개최한다.

오는 30일 강원도 춘천 더플레이어스GC, 다음 달 6일 충남 부여 롯데스카이힐CC에서다. KGCA는 2004년부터 20여년간 매년 일정한 자격을 갖춘 아마추어 골퍼를 대상으로 실기 테스트를 거쳐 선발했다. 스포츠 역학, 골프 룰, 골프 교습법 등 골프 지도를 위한 이론교육과 골프연습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골프 상해방지 및 골프 안전교육 등을 실시한다.

골프지도자를 희망하는 우수한 수강생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골프지도자와 안전 관리자가 필요한 골프연습장에 원활한 인력을 공급하고 있다.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실기테스트를 통과하고 이론교육을 수료한 자에게 골프지도자 자격증을 부여한다. 합격 기준은 일반부 남자 81타·여자 83타 이내, 시니어 남자 83타·여자 85타 이내 타수다.

평소 골프지도에 관심이 높은 아마추어 골퍼뿐만 아니라 현직 프로골퍼, 레슨프로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대표자와 골프 관련 산업체의 임직원, 자영업자, 대학교수, 전문직 종사자 등이 참여하고 있다. KGCA는 약 1000여 명의 골프지도자를 배출했다. 회원 대상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해 친목까지 도모하고 있다.

유통경제부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