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영기자
GS프레시몰이 선보이는 바로 배달 서비스.(사진제공=GS리테일)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바로 배달’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선보이는 바로 배달 서비스는 GS프레시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하면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즉시 배송해 주는 O4O(온·오프라인 결합) 기반 서비스다. 고객에게 신선한 상품을 더 빠르게 제공하고자 기존 온라인 전용 센터를 통한 '프라임배달' 서비스를 넘어 GS더프레시 매장을 활용한 1시간 바로 배달 서비스 론칭이 추진됐다.
GS더프레시 매장은 영업을 하며 물류 거점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는 ‘세미다크스토어’로 변신해 바로 배달을 지원하게 된다. GS프레시몰은 올해 말까지 GS더프레시 직영점 140여점을 통해 바로 배달 서비스를 우선 오픈한 후 가맹점을 포함한 모든 매장으로 전면 확대한다는 청사진도 내놨다.
서비스는 GS프레시몰 앱 내 신설된 바로 배달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상품을 주문하면 해당 정보가 고객이 지정한 배송지 반경 4km 내 GS더프레시 매장으로 전달되고 즉시 상품 준비에 돌입한다. 이후 배달원이 준비된 상품을 고객에게 최소 1시간 내외로 배달한다.
안병훈 GS프레시몰 사업부문장은 “이번에 론칭한 바로 배달은 사업 역량 강화 및 시너지 창출을 위해 디지털 커머스 사업을 재편한 GS리테일의 조직 개편 후 선보이는 첫 협업 모델”이라며 “GS더프레시와의 협업으로 GS프레시몰의 배달 역량을 강화한 바로 배달과 같이 GS리테일 사업의 경쟁력을 현저히 끌어 올릴 수 있는 O4O 연계, 시너지 창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