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나눔재단, 겨울방학 결식아동 특식 지원 캠페인 '즐거운 한끼' 진행

결식 우려 아동에게 스테이크, 트러플 크림 리조또 등 특식메뉴 제공
CJ ONE 앱과 ‘tvN즐건제일’ 성수 팝업스토어서 온·오프라인 기부 진행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CJ나눔재단이 겨울방학을 맞아 결식 우려 아동에게 특식 메뉴를 지원하는 ‘즐거운 한끼’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CJ나눔재단은 2017년부터 지역아동센터에 특식 메뉴 밀키트 및 식자재를 제공하는 ‘한끼의 울림’ 캠페인을 진행해 약 9500여 명의 아동에게 총 5만8000여 끼니를 제공해왔다. 올해도 기부 캠페인을 통해 방학 기간 돌봄 공백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과 다양한 외식 메뉴를 접하기 어려운 도서·산간 지역 등 140개 지역아동센터에 푸짐한 특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tvN의 연말 캠페인 ‘tvN즐건제일’과 협업을 통해 ‘즐거운 한끼’라는 이름으로 캠페인을 전개한다. CJ ONE 애플리케이션과 tvN즐건제일 성수 팝업스토어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누구나 기부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금된 기부금만큼 결식아동에게 특식을 지원하는 1:1 매칭 형태로 기부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제공하는 특식은 부채살 페퍼 스테이크, 트러플 크림 리조또, 로제 누들 떡볶이 등 CJ프레시웨이 밀키트부터 수제 쿠키까지 아이들이 선호하는 메뉴로 구성돼 겨울방학 돌봄 공백으로 결식 우려가 있는 아이들에게 풍성한 먹거리와 즐거운 추억을 제공한다.

기부 캠페인은 이날부터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 또는 CJ ONE 앱에서 ‘즐거운 한끼’ 배너를 통해 CJ ONE 포인트나 신용카드·휴대폰 결제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9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되는 tvN즐건제일 성수 팝업스토어에서도 전용 키오스크 단말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부 참여자를 위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온라인 기부 후 댓글을 작성한 참여자와 tvN즐건제일 성수 팝업스토어 오프라인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해 tvN 프렌즈 봉제인형, tvN즐건제일 스페셜 공구함 등 tvN 스페셜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돌봄 공백이 커지며 끼니를 걱정하는 아이들이 많아진 상황에서 취약계층 아이들이 끼니 걱정 없이 푸짐한 특식과 함께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분의 기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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