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C(예정) 호재 안은 ‘시그니티 인덕원 오피스텔’ 11월 분양 예정

11월 분양을 앞둔 ‘시그니티 인덕원 오피스텔’이 2028년 개통 예정인 GTX-C(예정) 인덕원역 호재를 갖춘 도보 초역세권에 조성된다.

GTX-C 노선 인덕역은 월곶-판교선이 2025년 개통 예정이며 동탄인덕원선이 2025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수도권 전역을 1시간 이내로 연결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의 인덕원역 개통 시 서초(양재), 강남(삼성)까지 10분 대 도달 등 이동속도가 큰 폭으로 단축될 전망이다.

또 동탄인덕원선 사업 구간은 인덕원을 비롯해 수원월드컵경기장, 동탄, 과천, 안양, 의왕, 군포, 수원, 용인, 화성, 오산 등이다. 이 같은 경기도의 핵심 지역을 잇따라 연결하고 신분당선 등을 통한 여러 노선으로 환승이 가능해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직접 수혜지인 ‘시그니티 인덕원 오피스텔’은 대지면적 1,770.80㎡, 건축면적 1,050.95㎡, 지하 5층, 지상 23층, 건물 높이 78.60m의 단지 규모를 갖췄다.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126실이 갖춰지며 지상 1~2층에 근린생활시설(32실)인 ‘시그니티 랑데부’로 조성된다.

당 현장은 인덕원역 2번 출구 기준 70m, 3번 출구 기준 80m 거리의 초역세권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수도권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을 통해 서울·경기 접근성이 우수한데 시그니티 인덕원 오피스텔 단지 전면, 후면 시내·외 버스정류장이 운영 중이어서 편리하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과천대로를 통해 강남 서초까지 10분 내외면 도착 가능하다. 안양판교로, 제2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판교까지 10분 대에 도달할 수 있다.

인근에는 안양벤처밸리와 안양대, 연성대, 평촌스마트스퀘어 등 주요 교육·연구기관 및 벤처·창업지원시설이 다수 자리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평촌스마트스퀘어의 경우 LG유플러스를 비롯해 의료영상기기전문기업, 디스플레이장비 기업 등이 다수 입주해 있어 출·퇴근 직장 인구의 거주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약 500m 떨어진 거리에 과천지식정보타운이 조성되고 있는데 과천시 갈현동·문원동 일대 135만 3090㎡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대규모 지식 기반 산업단지, 도시 기반 시설 등이 구축될 예정이다. IT, 건설, 전기, 전자, 의약, 신소재 등 미래 산업 핵심 업종 사옥이 잇따라 들어서는 가운데 향후 첨단산업클러스터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인덕원역에서 1.5km 떨어진 거리에는 제2의왕테크노파크 조성이 추진 중이다. 포일동 일원에 입지를 최종 선정하고 약 8만 평 규모의 첨단 산업 단지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제2의왕테크노파크가 들어설 경우 기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해 인근 지역이 첨단 자족도시로 한 단계 도약할 것이란 전망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시그니티 인덕원 오피스텔의 분양홍보관은 11월 중 오픈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디지털마케팅부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