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B 들어서는 비규제지역 남양주,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 8월 26일 오픈

이달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가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B 예정지인 남양주시 마석역 일대에서 초역세권 단지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민자사업구간 시설사업기본계획안 고시안에 따르면, 민자사업 추진구간인 ‘인천대 입구~용산’, ‘상봉~마석’구간의 사업은 2024년 착공을 목표로 올해 연말까지 우선협상대자를 선정, 2023년 말까지 실시협약이 체결될 예정이다.

마석역에 경춘선이 완공되면 더블 역세권 입지를 확보하게 된다. ‘마석~청량리’ 구간은 경춘선, 중앙선과 공용되어 수도권뿐만 아니라 주변 시도지역과의 이동시간 단축이 예상된다.

마석역 일대는 GTX B노선을 핵심 축으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의 교통 개발 호재가 예정되어 있어, 완공 이후인 2030년에는 남양주, 인천 등 수도권 동·서 지역의 서울 도심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서울 중심업무지구와의 종횡간 이동이 30분 이내로 단축되며 남양주 마석역에서 서울역까지 약 27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경춘선, 경의·중앙선과 더불어 GTX-B노선 구축 사업, 9호선 남양주 연장 계획 등이 모두 이뤄질 경우 남양주시는 수도권에서 가장 많은 광역철도망을 갖춘 지방자치단체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남양주 교통개발 호재의 직접적인 수혜지역으로 거론되는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는 비규제지역인 남양주시 화도읍에서, 지하 4층, 지상 최대 25층, 138세대 등으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59m² A타입(92세대), 59m² B타입 (46세대)로 구성된다.

비규제지역인 화도읍은 당첨일로부터 6개월 이후부터 전매가 가능하고 대출 규제 완화(LTV 최대 70%)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는 판상형에 남향 위주(일부 세대 제외) 세대 배치에 따른 채광 및 조망이 우수하게 조성된다. 3베이 맞통풍 구조, 선호도 높은 설계로 주거 편의를 높였다.

인근에는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 대형 쇼핑몰이 가깝고 병원, 가리온아울렛, 화도체육문화센터, 롯데시네마 등의 생활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송라산, 천마산 등이 배후에 자리하여 친환경 에코라이프 숲세권에 해당한다.

또 마석초, 마석중, 심석초, 심석중, 심석고 등의 교육기관이 가까워 자녀를 둔 세대 편의성이 뛰어나다. 이 중 심석고에서 농어촌 특별전형으로 대학진학이 가능한 곳으로 학부형 세대의 수요가 높다.

주변에는 화도IC가 있어 서울양양고속도로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자차 이용 시, 잠실을 비롯한 서울 주요 업무지구뿐만 아니라 지방 중심도시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한편,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는 견본주택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디지털마케팅부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