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 사상 최대 실적' 신세계, 2분기 영업익 1874억…94.7%(상보)

온·오프 고른 성장…2분기 연결 영업익 1874억·매출 1조8771억
NFT·앱 콘텐츠 등 디지털 전략 성과…MZ 고객 매출 성장 이어져

신세계백화점 본점.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신세계가 올해 2분기 온·오프라인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오프라인 외형 성장과 미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디지털 전략, 연결 자회사의 최대 실적을 바탕으로 외형 성장과 내실을 모두 챙겼다는 평가다.

신세계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8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4.7%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으로, 시장 컨센서스(전망치) 역시 웃돌았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8771억원으로 34.5%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823억원으로 394.1% 증가했다. 올 상반기 누계로도 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 상반기 누계 매출은 3조6436억원, 영업이익은 3510억원을 나타냈다.

백화점 사업은 매출액 6235억원으로 25.5% 늘었고, 영업이익은 1211억원으로 80.6% 신장했다(광주, 대구, 대전 별도법인 포함). 리오프닝(경기 재개)을 대비한 경기점 패션 장르(여성·영패션) 리뉴얼과 신규점(대전신세계 Art & Science)의 빠른 안착으로 여성패션(34.2%), 남성패션(34.7%), 아웃도어(43.6%) 등 대중 장르 중심의 오프라인 매출 성장이 주효했다.

디지털 전환 전략 성과도 나타났다. 2분기 신세계백화점의 온라인 매출액은 전년보다 12.2% 성장했다. 신세계 측은 "업계 최초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대체불가토큰(NFT) 소개, 여행·자기계발 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콘텐츠 강화,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신규 전문관 오픈 등이 디지털 부문의 꾸준한 성장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유통업계 최초 자체 캐릭터 푸빌라를 활용한 NFT는 민팅(판매) 1초만에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2분기 기준 신세계백화점의 모바일 앱 이용 고객은 전년보다 137.0% 늘어난 620만명을 기록했다.

오프라인은 2030세대 고객 매출이 전년보다 38.0% 성장했으며 시코르닷컴도 67.6%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신세계' 브랜드에 대한 고객 관심이 커졌다는 평가다. 신세계는 올 하반기 강남점 영패션 전문관 리뉴얼 오픈, SSG닷컴 내 럭셔리 콘텐츠 강화 등 온·오프라인 신규 콘텐츠를 바탕으로 실적 호조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 등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백화점의 혁신적인 성장과 자회사들의 호실적에 힘입어 분기 연속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며 "하반기 강남점 리뉴얼,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의 전문관 강화와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디에프 등 자회사의 내실있는 성장을 바탕으로 더욱 호전된 실적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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