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턴 편의점에서”…GS25, 원소주 스피릿 판매 ‘시작’

점포별 하루 최대 수량 4개…화·목·토 입고

편의점 GS25에서 모델이 원소주 스피릿을 소개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GS25는 이달 12일부터 전국 1만6000여개의 점포에서 ‘원소주 스피릿’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원소주 스피릿은 가수 박재범이 설립한 주류제조 전문기업 원스피리츠가 원소주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증류식 소주다. 증류식 소주 특유의 깔끔함과 부드러운 맛이 극대화됐으며, 더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증류식 소주를 맛볼 수 있도록 출시됐다. 가격은 1만2900원 도수는 24도다.

원소주 스피릿은 일명 미소로 불리는 미지근한 소주로 마시면 원재료 특유의 향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고, 차갑게 마시면 더욱 깔끔한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디자인은 대한민국 대표 소주가 되고자 하는 원소주의 탄생 취지를 배경으로 전통의 멋을 입혀 차별화했다. 실제 우리나라의 전통 자개를 모티브로 전복 껍데기 무늬의 홀로그램박을 만들었고, 이를 사용해 원소주 스피릿의 매력적인 라벨이 제작됐다.

GS25는 원소주 스피릿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점포 별 하루 최대 입고 수량을 4개로 정했다.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날이 되길 희망하는 마음을 담아 화·목·토요일을 원데이로 지정해 매주 3회 입고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GS리테일은 편의점 외에도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도 원소주 스피릿을 판매한다. GS더프레시 모든 점포에 매주 화요일마다 20병씩 입고될 예정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유명 아티스트이자 대한민국의 새로운 주류문화를 리딩하고 있는 박재범의 원소주를 유통업계 최초로 공식 판매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원소주 스피릿의 판매는 경영주의 수익 증대를 통해 상생을 강화할 수 있고, 고객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GS25와 GS더프레시를 찾아가게 되는 점포로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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