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춘한기자
롯데홈쇼핑 올타라이프 캡형 물티슈.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홈쇼핑 온라인 전용 자체 브랜드(PB) ‘올타라이프’를 최초로 선보이고, e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타라이프는 ‘ALLTA(소비자를 위해 옳은 제품을 만들다)와 LIFE(일상)의 합성어로, 당신의 일상에 새로운 기준이 될, 사소하지만 쓸 만한 물건들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유명 유통업체 입점 상품을 제작하는 생활용품 전문 중소 파트너사와 협업해 첫 번째 상품으로 캡형 물티슈를 출시했다. 1장당 약 10원의 합리적인 가격대와 모노톤의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출시 초반부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물가 상승 등으로 소비 양극화 심리가 심화됨에 따라 롯데홈쇼핑 최초의 온라인 전용 자체 브랜드를 론칭하게 됐다”며 “향후 생활용품, 주방용품 전반으로 상품을 확대해 올타라이프를 종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