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민영기자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앱마켓 원스토어가 유튜브 채널 ‘워크맨’ 방영을 기념해 ‘역대급’ 규모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워크맨은 방송인 장성규가 다양한 직업과 기업을 체험하는 웹예능이다. 워크맨 원스토어 편에는 판교에 위치한 원스토어 본사를 방문해 재직자 취재를 통해 주요 사업내용, 복지, 부서별 업무 등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원스토어 대표와의 만남 장면에는 신입사원 채용 확대, 워크맨 구독자를 위한 이벤트 공약을 얻어내는 데 성공하는 장면이 소개됐다.
지난 5월 26일 공개된 워크맨 원스토어 편은 1주일 만에 조회수 120만뷰를 돌파했으며 원스토어는 방송 내용을 통해 약속한 이벤트를 선착순 20만명 규모로 진행한다.
먼저 게임 신규 유저 대상으로 오는 8일까지 게임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스토어에서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게임을 이용한 적 없는 신규 유저 선착순 10만명에게 원스토어 포인트 1만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미 원스토어를 이용 중인 고객들은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원스토어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10만명에게 최소 15%에서 최대 50%까지 할인을 제공하는 쿠폰 4종을 랜덤으로 1인당 1회 지급한다.
원스토어 북스를 통해서도 풍성한 이벤트가 열린다. 6월 한 달간 판타지, 로맨스, 만화, 웹툰 카테고리에서 독자들로부터 인기가 검증된 스테디셀러를 선정해 단행본 작품은 최대 50% 할인을 제공하고, 연재 작품은 최대 200화 무료 공개하는 ‘인기 검증 띵작 이벤트’도 열린다.
또한 원스토어 북스는 락킨코리아와 공동 투자로 원수현 작가의 대표작 '풀하우스'를 컬러 웹툰화 제작해 6월 중순 원스토어 북스에서 웹툰 최초 공개 및 선독점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풀하우스는 드라마로도 제작돼 큰 사랑을 받았던 동명 원작 작품이다.
원스토어 북스는 매달 10일마다 무료·할인 혜택을 제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ONE하면 공짜’ 이벤트를 이달에도 진행한다. 오는 10일부터 이틀간 판타지, 로맨스, 만화, 웹툰 카테고리 대상으로 각 카테고리 별 인기작을 선정해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작품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무료 이용 쿠폰과 50% 할인 쿠폰까지 추가로 증정한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