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장래희망 1위 '콘텐츠 크리에이터'…웅진씽크빅 설문조사

웅진씽크빅, 어린이날 맞아 설문조사 실시
10명 중 3명(27.3%)은 장래희망 '콘텐츠 크리에이터' 꼽아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이준형 기자] 어린이들의 장래희망 1순위는 '콘텐츠 크리에이터(1인방송 제작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웅진씽크빅은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6일까지 4~16세의 어린이·초등학생·중학생 4만170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설문은 웅진씽크빅의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인 '북클럽 프렌즈'를 통해 진행됐다.

웅진씽크빅은 어린이날을 맞아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어린이들의 장래희망 1순위는 '콘텐츠 크리에이터(1인방송 제작자)'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제공 = 웅진씽크빅]

설문조사에 따르면 10명 중 3명(27.3%)은 장래희망으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꼽았다. 이어 '가수 또는 배우(16.9%)', '선생님(10.9%)', '요리사(10.3%)', '운동선수(8.8%)', '과학자(8%)' 순이었다.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의 영향력이 커지고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인지도가 증가한 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응답자 10명 중 2명 이상(23%)은 어린이날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이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라고 답했다. '반려동물(21.7%)', '게임기(13.4%)', '용돈(8.7%)' 등이 뒤를 이었다.

어린이날 부모님과 함께 하고 싶은 활동으로는 '게임하기(24.9%)'가 1위로 꼽혔다. 이어 '나들이 가기(23.7%), '요리하기(10.6%)', '동식물 기르기(10.1%)' 순이었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AI엔진이 적용된 북클럽 프렌즈를 통해 아이들의 희망사항을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회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준형 기자 gils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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