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복합소재, '일진하이솔루스'로 사명 변경

일진하이솔루스 로고. [사진 = 일진그룹]

[아시아경제 이준형 기자] 일진복합소재는 사명을 '일진하이솔루스'로 변경한다고 20일 밝혔다.

하이솔루스(Hysolus)는 높다는 뜻의 하이(high)와 수소의 영어 표현인 하이드로겐(hidrogen), 해법을 의미하는 솔루션(solution)의 합성어다. 새 사명에는 수소연료저장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려는 의지가 담겼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일진하이솔루스가 생산하는 수소연료탱크. [사진 = 일진그룹]

일진하이솔루스는 2014년 현대자동차의 투산 수소전기차를 시작으로 수소전기차 넥쏘에도 수소탱크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는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수소버스에도 수소연료저장 솔루션을 공급한다.

또한 일진하이솔루스는 드론, 철도, 선박용 수소연료저장 솔루션과 수소물류용 장비 '튜브스키드' 등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안홍상 일진하이솔루스 대표는 "이번 사명 변경으로 임직원 전체가 새 출발을 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겠다"면서 "새 사명에 걸맞게 세계 최고의 수소연료저장 솔루션 기술로 친환경 미래 사회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준형 기자 gils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부 이준형 기자 gils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