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평촌점에 남성 편집샵 ‘디크루즈’ 오픈

롯데백화점은 오는 9일 평촌점 4층에 남성 디자이너 편집샵 ‘디크루즈(D’CREWZ)’를 오픈한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9일 평촌점 4층에 남성 디자이너 편집샵 ‘디크루즈(D’CREWZ)’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또한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 브랜드 단독관도 동시 런칭하며 남성 MZ 고객 잡기에 나선다.

디크루즈는 디자이너를 의미하는 D에 동일 목적을 위한 그룹이라는 크루를 합성한 브랜드명으로, 롯데백화점 PB운영팀이 그간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들을 직매입하고 큐레이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론칭한 남성 편집샵이다.

디크루즈 오프라인 편집샵에는 엔지니어드가먼츠, 니들스, 이스트로그, 언어팩티드 등 국내외 유명 남성 브랜드뿐 아니라 최근 SNS와 커뮤니티를 통해 라이징하고 있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등 총 30여개가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디크루즈 런칭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했다.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서는 오는 11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매장을 소개하고 라이브 방송 깜짝 특가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오프라인 행사로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상품 구매 시 또는 입점 브랜드의 개인 소지 상품을 지참하여 방문 시 아티스트 작품, 그래픽, 심볼 등을 프린팅해주는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그간 백화점에서 오프라인 편집샵을 운영하며 쌓아온 바잉 네트워크와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온라인 마켓에서 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 남성 브랜드들을 백화점에서 최초로 선보여 남성 MZ 고객들의 니즈를 확실히 반영할 수 있는 확고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 키워 가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