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휴식·주거 올인원 지식산업센터 성서산단역 ‘동원비즈플랫폼’ 12월 15일부터 입주 실시

- 성서산업단지역 500m 역세권, 첨단산업단지로 변화하는 성서산업단지 중심

성서산단 최초의 역세권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관심을 모았던 성서산단역 ‘동원비즈플랫폼’이 11월 준공되어 12월 15일부터 입주에 들어간다.

‘동원비즈플랫폼’은 최근 획기적으로 변모하고 있는 성서산단 중심에 위치하여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성서산단은 일반산업단지 중 전국에서 유일하게 산단대개조와 스마트산단 사업대상지로 선정되어 미래형 첨단 산업단지로 대변신을 예고하고 있다.

산단대개조 프로젝트는 거점산단인 성서산단을 중심으로 제3산단과 서대구산단, 과거 경북도청 터, 삼성창조캠퍼스, 경북대, 종합유통단지 및 EXCO를 아우르는 노후 산단 재생사업이다. 지난 5월 산단대개조 공모사업에 선정된 성서산단은 산단대개조 사업뿐만 아니라 기존 전통 제조업 중심의 산업단지를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인 제조공간으로 전환하는 사업인 스마트그린산단 사업대상지로 동시에 선정되면서 모두 44개 사업, 전체 사업비 8천813억원 규모의 사업을 함께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성서산단의 변화로 인해 새로운 산업과 업무공간인 ‘동원비즈플랫폼’이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

‘동원비즈플랫폼’은 지식산업센터로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지하철 2호선 성서산업단지역 500m 역세권에 위치하며 달구벌대로, 남대구 I.C, 성서I.C가 인접하는 등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반경 1Km이내의 도보권에 이마트, 롯데시네마, 갈산공원 등 주변의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올인원 지식산업센터답게 산업활동을 위한 최적의 환경이 조성된다. 별도로 마련된 화물용 엘리베이터, 100% 자주식 확장형 주차공간에 1~3층 공장형 산업시설은 드라이브인 가능하여 화물을 바로 상하차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스마트 업무관제 시스템을 갖춰 첨단 업무환경을 완비하고 있다.

다양한 지원시설도 마련됐다. 지하 1층, 1층~2층에는 구내식당과 다양한 편의시설이 입점하는 근린상가가 들어서고 옥상공원, 8층 공용테라스 등 쾌적한 휴식공간도 제공된다.

또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는 오피스텔형 기숙사가 13층에서 15층까지 마련된다. 탁트인 도심전망을 누릴 수 있으며 인근 시세에 비해 저렴한 기숙사로 신규 투자처를 찾는 수요층을 불러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원비즈플랫폼’은 대구 달서구 갈산동 100-32번지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15층, 산업시설 74실, 업무시설 40실, 근린상가 26실, 기숙사 80실 규모다.

입주지정 기간은 12월 15일(화)부터 내년 1월 31일(일)까지이며 현재 일부 미계약 호실에 대해 선착순 특별분양을 실시하고 있다. 홍보관은 동원비즈플랫폼 1층 101호에 위치해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미디어기획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