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대학생 통계교육 재능기부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세종=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통계청은 5일 제6기 대학생 통계교육 재능기부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로 네이버 밴드 라이브를 통해 약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통계청은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통계적 사고방식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도록 도움 활동을 할 대학생 재능기부단 44팀 235명을 선발했다. 재능기부단은 통계교육 신청을 한 초·중·고 학교로 직접 찾아가 수업시간·방과후학습·토요학교·방학캠프 등 맞춤형 통계교육을 수행한다.

통계적 문제해결과정을 경험하는 실용 통계교육 확산으로 각급 학교의 통계교육에 대한 관심 고조와 함께 교육 요청도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에서는 이러한 상황에 대응하여 더 많은 학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재능기부단 활동을 더욱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강신욱 청장은 영상 인사말을 통해 "현대사회에서는 통계활용능력이 필수적"이라면서 "학생들이 통계를 쉽게 이해하고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모든 기량을 발휘해 지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경제부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