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LH 광주전남지역본부, 지역발전 기본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2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LH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백인철)와 ‘지역발전 기본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군의 지속가능한 지역발전 방안 수립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군과 LH 광주전남지역본부는 군의 전략사업과 현안 사업, 전원 주거단지 조성사업, 공공주택사업 등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데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LH 광주전남지역본부가 지역발전 사업에 참여할 때는 사업 시행 협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협력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구충곤 군수는 “군은 광주시와 인접한 도시로 인구 유입, 교통 접근성 등이 매우 유리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LH의 사업 참여가 없었다”며 “이번 협약이 지역개발 경험이 풍부한 LH와 군이 지속가능한 지역발전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백건수 기자 gjss100@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