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넥스트 래미안 라이프' 콘셉트 공개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난 19일 래미안 관심고객 등을 대상으로 밀레니얼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세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넥스트 래미안 라이프(Next Raemian Life)' 콘셉트를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서 열린 이번 상품회에는 래미안 고객들과 임직원, 협력사 직원 등 약 250명이 참석했다.

첫 번째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인 오준식 베리준오 대표 디자이너가 '래미안 미래상품 기획'에 대해 발표했다. 그는 새로운 세대의 래미안 라이프를 이야기하며 "밀레니얼세대가 꿈꾸고, 믿고, 원하는 것을 파악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두 번째 발표자로 나선 김명석 삼성물산 상품디자인그룹 상무는 'Next Raemian Life'를 주제로 래미안에 대한 고객의 새 요구와 이를 반영하는 래미안 미래상품에 대해 발표했다. 김 상무는 "밀레니얼의 라이프 스타일을 담는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고 나에게 최적화된 사물인터넷(IoT) 환경과 편리한 서비스를 누리는 커뮤니티를 제공하며 건강과 환경까지 챙길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한 'Next Raemian Life'는 차세대 고객층인 밀레니얼세대가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주택 상품에 반영하고자 했다. 개인적 취향과 개성이 강한 밀레니얼세대를 위해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는 상품을,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이들에게 최적화된 IoT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연한 소비와 편리함을 추구하는 경향을 반영해 세대·단지 내에서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경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기술과 성능을 구현할 예정이다.

래미안은 먼저 선택 가능한 옵션의 범위를 늘릴 계획이다. 평형별 인테리어 일괄 제공 방식에서 탈피해 향후에는 기본 바닥재·아트월·가구 도어 색상·도어 개폐방식 등 선택의 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상품회 현장에는 가상현실(VR) 기기를 통해 세대별 견본주택 내부와 옵션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배치했다. 견본주택 축조 시 발생하는 공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고객이 실시간으로 단위 세대 상품과 옵션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전문 서비스가 도입된 커뮤니티를 통해 입주민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단지 입구에는 웰컴 라운지와 카페 등이 들어서고 조식·중식 서비스가 가능한 식당과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접목된 실내체육관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민을 위한 펫 케어 서비스 및 실버세대를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 등도 마련한다. 차량정비가 가능한 카 스튜디오 및 차량을 공유하는 카셰어링 서비스도 적용할 계획이다.

삼성물산은 "이 같은 서비스들은 래미안 IoT 플랫폼을 통해 사용 예약 및 비용 납부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며 "이번 상품회를 통해 밝힌 상품들은 내년에 분양하는 래미안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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