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지방분권 공감대 확산 군민 강연’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오는 23일 오후 2시 군청에서 ‘지방분권 공감대 확산을 위한 군민 강연’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강연은 대통령 소속 김동욱 자치분권위원회 전문위원을 초청해 ‘우리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지방분권이란 국가의 권한과 책임을 자치단체에 분산해 지역주민의 의사에 따라 자주적인 정책결정을 하고 이를 실행하는 것이다.

이번 강연은 현 정부가 지난해 9월 ‘자치분권 종합계획’을 확정함에 따라 지방분권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군민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동욱 강사는 지방분권의 추진배경과 필요성, 자치분권 종합계획에 담긴 6대 전략 33개 과제들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해 군민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가 스스로 발전하기 위한 시대적 과제로 이번 강연에 많은 군민들이 참석해 지방분권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백건수 기자 gjss100@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