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철도정책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

철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한국철도시설공단 제공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철도 중심의 연계교통 구축방안 ▲제4차 국가 철도망 구축 방향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철도의 역할 등을 주제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는 철도정책에 다수 국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추진되며 주제는 철도공단 국민 멘토단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토대로 정했다.

국민 멘토단은 철도공단과 철도산업에 관한 아이디어 및 설문 등 제안활동에 참여하는 100여 명의 국민으로 구성돼 활동한다.

공모접수는 이달 14일~내달 4일 이뤄지며 철도공단은 공모접수 후 내달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철도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철도공단 김상균 이사장은 “공모전에 철도발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다수 접수되길 기대한다”며 “철도공단은 채택된 아이디어를 활용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철도정책을 수립하고 철도 이용자의 교통편의를 높여 철도의 공공성을 강화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