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공약·지시사항 추진 박차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용철 기자] 전남 보성군은 1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김철우 군수 주재로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군수 공약 및 지시사항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선 7기 공약사업은 7대 분야 총 67개 사업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지시사항은 129건이다. 공약사항은 이미 완료된 사업과 정상 추진 중인 사업 등 총 62건으로 90%의 높은 추진율을 보인다.

이번 보고회는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 및 지시사항의 이행을 점검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 참석한 부서장들은 67개 공약사업 및 129건의 지시사항에 대한 추진상황과 문제점 및 대책 등을 보고하고, 부서 간 소통을 통해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현재 보성군 민선 7기는 ▲보성읍 도시가스 공급, ▲재해위험지구 정비, ▲친환경 농업 광역단지 확대조성, ▲농산물 가격안정 기금 조성, ▲군민 종합 문화예술제 개최, ▲보성군 장학재단 기금 장학사업 확대 및 다양화 등 대부분의 공약 사항들이 관련 조례 제·개정 및 국도비 확보, 사전절차 이행 등 연차별 일정에 맞춰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공약사업 및 지시사항 추진을 위해 고생한 직원들을 격려하며 “공약사업은 군민들과 약속사항인 만큼 자체점검과 보고회를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며, 형평성과 공정성을 기본으로 삼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시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용철 기자<ⓒ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