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은 7일 학교폭력예방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하백초등학교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이 안심하고 즐겁게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하백초교 학생 및 교직원, 북구청, 북부경찰서, 북구보건소, 매곡동행정복지센터가 함께 참여해 홍보물을 배부하고 학교폭력 근절과 예방을 위해 다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참석자들은 ▲학교폭력 로그아웃 친구사랑 로그인 ▲상처받은 친구마음 감싸 주는 우리우정 ▲학교폭력예방 우리 모두의 관심입니다 ▲학교폭력 NO 친구사랑 YES 등 학교폭력 예방 표어가 새겨진 어깨띠를 두르고 피켓을 들고 등교하는 학생과 시민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제고했다.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친구들에게 무심코 한 장난이 학교폭력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며 “앞으로는 따뜻한 말을 주고받으며 배려하는 생활을 해야겠다”고 밝혔다.

장영신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맑고 쾌청한 가을 하늘처럼 순수하고 깨끗한 학생들이 학교가 즐겁고 행복한 삶의 터전으로서 안전하고 행복한 배움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