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웰스 공기청정기' 신제품…'H14 등급 헤파필터 적용'

교원그룹 '웰스 공기청정기(모델명 AL315)'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교원그룹은 미세먼지 집진 성능을 강화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인 '웰스 공기청정기(모델명 AL315)'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고성능 'H14 등급' 헤파 필터와 미세먼지 전용 '세이프 케어'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특히 H14 등급은 병원이나 실험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최상등급으로 0.3μm(마이크로미터) 이상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97%까지 제거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세이프 케어 필터 시스템은 초미세먼지는 물론 공기 속 유해가스물질 및 새집증후군유발물질 등을 청정한다. 청정 기능뿐 아니라 미세먼지를 감지하는 성능도 갖췄다. 스마트 3중 센서와 종합 청정 표시등으로 집안 공기 상태를 빠르고 정확하게 측정한다.

'미세먼지 센서'는 실내의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자동으로 공기 청정 모드를 작동한다. 내장된 '냄새 센서'는 조리 시 발생하는 유해가스 및 생활가스 농도까지 종합적으로 측정해 공기청정 효율을 높인다. '조도 센서'는 실내 밝기를 스스로 감지해 조정하며 저소음 모드로 동작된다.

제품 전면 상단부에 탑재된 종합 청정 표시등은 실내 공기 오염도에 따라 4가지 컬러로 표현해 공기질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교원그룹 웰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미세먼지 제거 효율을 극대화한 한편, 가격 부담은 낮춰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부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