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하반기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전남도의회 전경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장봉현 기자] 전남도의회는 5일부터 12월까지 ‘2019년 하반기 청소년 의회교실’을 운영한다.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체험할 수 있는 의회교실은 도내 39개교 초·중·고교 학생 100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청소년들은 ‘1일 도의원’으로 위촉돼 의장 선출, 조례안 처리, 자유발언 등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에 직접 참여한다. 지역구 도의원과 만남의 시간도 갖는다.

재미와 학습, 모두를 경험할 수 있게 의회·지방자치 관련 OX퀴즈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하반기 프로그램을 개시하는 이달에는 목포지역 연합 중학생 90명과 고등학교 3개교(순천여고, 강진고, 함평학다리고) 80명이 의회교실에 참여한다.

전남도의회는 제11대 의회 들어 97개교 2325명의 학생들에게 의회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5월 교육부로부터 청소년 진로체험 우수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아 ‘2019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호남취재본부 장봉현 기자 argus1945@gmail.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장봉현 기자 bhhigher@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