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해양아카데미, 초대 원장에 한원희 교수 취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사) 대한민국해양연맹(총재 김현겸)은 광주전남 해양아카데미 초대 원장으로 목포해양대학교 기관시스템공학부 한원희 교수가 취임했다고 2일 밝혔다.

광주전남해양아카데미는 지난달 29일 목포해양대학교에서 현판식을 하고 제1기 광주전남해양아카데미 개강식을 시작으로 문을 열었다.

해양아카데미는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해양에 관한 전문교사 양성을 통해 미래의 해양수산인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서울과 부산에서는 이미 10년 전부터 해양아카데미가 개설됐으나, 올해부터는 광주전남지역에서 해양아카데미가 개설돼 우리 지역에서도 편리하게 해양직무 연수교육이 가능하게 됐다.

목포해양대학교를 베이스캠프로 하고 지난달 29일부터 2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강좌에는 전국에서 24명의 현직 교사가 입교해 교수와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초대 원장을 맡은 한원희 교수는 “우리나라 해양수산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서남권에 해양아카데미를 개설하게 돼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양 저변 확대와 친 해양문화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사)대한민국해양연맹은 지난 1996년 국민 해양사상 고취와 해양강국 건설을 목표로 창립돼 국가 해양력 발전을 위해 교육, 연구 및 장학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목포해양대학교와는 지난 2013년 상호협력에 관한 MOU를 맺은 바 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