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백캉스'·'호캉스'족 마음 동시에 잡는다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백화점이 백캉스(백화점+바캉스), 호캉스(호텔+바캉스)족의 마음을 잡기 위해 감성형 마케팅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집객형 마케팅을 동시에 활용한다.

롯데백화점은 내달 2일부터 9일까지 '맛있는 여름, 시원한 여름' 행사를 열고 백캉스, 호캉스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백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에게는 빅데이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금액할인권을 제공한다. 내달 2일부터 8일까지 점포 인근 계열사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에서 사용 가능한 식품·패션 금액할인권을 문자메세지로 발송한다. 수신 후,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은 결제 시 문자메세지를 보여주면 식품관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을, 10만원 이상 패션 상품을 구매 시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롯데백화점은 입점 전 점에서 국내산 돼지 벌집 삼겹살을 기존 보다 약 40% 저렴한 가격인 2280원(100g 당)에 제공하며, 국내산 찰옥수수를 10개에 7980원, 거봉(1박스)을 1만 4900원에 판매하는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내달 6일부터 9일까지 롯데백화점 앱에 로그인 한 고객에게 백화점에 입점한 '엔제리너스 커피'의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호캉스를 노리는 고객을 위해 종합 숙박앱 '여기어때'와 제휴를 맺고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앱에서 로그인 후 노출되는 쿠폰 코드를 '여기 어때' 앱에서 당일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

감성 마케팅도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중순까지 국내 신진 사진 작가 4명이 '블루'를 테마로 자유롭게 찍은 사진을 전 점의 매장 곳곳에 전시하고, 고객들이 생각한 '블루'의 이미지를 사진으로 담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업로드하도록 유도하는 감성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2000건 이상의 관련 게시글이 올라오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